★이슬이의 행복한 공간 ★

2022/08 8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마음★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마음★ 찬란하게 빛나는 영롱한 빛깔로 수 놓아져 아주 특별한 손님이 와야 한 번 꺼내놓는 장식장의 그릇보다 모양새가 그리 곱지 않아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언제든지 맘 편하게 쓸 수 있고 허전한 집안 구석에 들꽃을 한아름 꺾어 풍성히 꽃아두면 어울릴 만한 질박한 항아리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오해와 이해 사이에서 적당한 중재를 할수있더라도 목소리를 드 높이지 않고 잠깐동안의 억울함과 쓰라림을 묵묵히 견뎌내는 인내심을 가지고 진실의 목소리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꾸며진 미소와 외모보다는 진실된 마음과 생각으로 자신을 정갈하게 다듬을 줄 아는 지혜를 쌓으며 가진 것이 적어도 나눠주는 기쁨을 맛보며 행복해할 줄아는 소박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 좋은 글 ★ 2022.08.30

(14)탈무드의 교재하는 법-굴뚝 청소부

(14)탈무드의 교재하는 법-굴뚝 청소부 밀가루 장수와 굴뚝 청소부가 싸움을 하면 밀가루 장수는 검어지고 굴뚝 청소부는 희어진다 . 현명한 사람은 싸움을 하지 않는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큰 재산은 친구이다. 인간은 누구나 일생을 통해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의 수가 한정되어 있다. 싸움은 자신의 재산을 줄이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서로가 득이 되는 것이 없다. 싸움은 졸렬한 자기주장이다 현명한 사람은 자기를 주장할 때 좀더 사리에 맞는 방법을 택한다. 감정에 끌리어 자기를 주장하려고 할 때 싸움이 일어난다. 지혜로써 상대방을 설득하려는 자는 감정을 나타내 보이지 않는다. 이쪽에서 감정을 내보이면 상대방도 감정으로 맞서게 되기 때문이다. 현명한 사람은 상대방의 감정적으로 될지라도 자신은 감정을 눌..

★ 탈무드 ★ 2022.08.21

★밝은 미래를 위하여 새롭게 시작하세요★

★밝은 미래를 위하여 새롭게 시작하세요★ 글 / 美風 김영국 암울했던 지난날의 마음속 묵은 응어리 다 던져 버리고 좋았던 일만 생각하며 새롭게 시작하세요 고된 삶의 무게에 어깨 짓눌렸던 지난 시간 그 고통도 다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세요 이젠, 밝은 미래를 위하여 하면 된다는 각오로 마음을 다잡고 새롭게 시작하세요 자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Giovanni Marradi - Amazing Grace"

★고운 시:★ 2022.08.17

(13)탈무드의 교재하는 법-소개장

(13)탈무드의 교재하는 법-소개장소문은 가장 좋은 소개장이다.위대한 랍비 아키바가 임종할 무렵에아들이 말했다.[아버지, 아버지 친구 분들께 제가 얼마나공부를 열심히 하고 잘하는지 말씀해 주십시오.]아들은 꽤 우수한 젊은이었다.아키바는 이렇게 대답했다.[아들아, 나는 너를 추천할 수 없다.왜냐하면 너에 대한 소문이 가장 좋은소개장이니까 말이다.]평판이란 것은 수천 장의 소개장을 세상에뿌리는 것과 같다.그리고 업적을 소문만큼 웅변적으로말해주는 것도 없다.그 소리는 넓고 높게 퍼지는 것이다.[탈무드] "

★ 탈무드 ★ 2022.08.13

★들꽃에 맺혀있는 아침이슬처럼★

★들꽃에 맺혀있는 아침이슬처럼★ 글 / 美風 김영국 들꽃에 맺혀있는 아침이슬처럼 살며시 내 마음에 맺힌 그대 단아한 여인의 표본(標本)처럼 그대는 고결(高潔)한 여인입니다 솔바람 불어오는 숲길에 소담스럽게 피어 있는 들꽃의 모습처럼 울창한 숲속에 나무가 내 뿜는 신선한 산소처럼 그대는 청순(淸純)한 여인입니다. "Giovanni Marradi - Amazing Grace"

★고운 시:★ 2022.08.11

❤️평생 두고두고 읽어도 너무 좋은글❤️

❤️평생 두고두고 읽어도 너무 좋은글❤️ 게으른 사람에겐 돈이 따르지 않고 변명하는 사람에겐 발전이 따르지 않고 거짓말하는 사람에겐 희망이 따르지 않고 간사한 사람에겐 친구가 따르지 않는다, 자기만 생각하는 사람에겐 사랑이 따르지 않고 비교하는 사람에겐 만족이 따르지 않는다, 먹을 것이 없어 굶는 사람도 딱하지만 먹을 것을 앞에 두고도 이가 없어 못 먹는 사람은 더 딱하다. 짝 없이 혼자 사는 사람도 딱하지만, 짝을 두고도 정 없이 사는 사람은 더 딱하다. 땅은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채송화씨를 뿌리면 채송화를 피우고 나팔꽃 씨를 뿌리면 나팔꽃을 피운다, 정성은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나쁜 일에 정성을 들이면 나쁜 결과가 나타나고, 좋은 일에 정성을 들이면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 잘 자라지 않..

★ 좋은 글 ★ 2022.08.08

★오늘은 아름다운 미래로 가는 길 .★

★오늘은 아름다운 미래로 가는 길 .★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줍니다 . 마치 이른 아침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아침에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 할 일을 머리 속에 떠올리며 하루를 설계하는 사람의 모습은 한 송이 꽃보다 더 아름답고 싱그럽습니다 . 그 사람의 가슴엔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오늘 또한 어제와 같고 내일 또한 오늘과 같은 것으로 여기게 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것에 대한 미련이나 바람은 어디로 가고 매일 매일에 변화가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있어 오늘은 결코 살아 있는 시간이 될 수 없습니다. 이미 지나가 버린 과거의 시간처럼 쓸쓸한 여..

★ 좋은 글 ★ 2022.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