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이의 행복한 공간 ★

2023/01 12

★노년(老年)의 삶을 위하여:詩 / 美風 김영국★

★노년(老年)의 삶을 위하여:詩 / 美風 김영국★ 인생사(人生事) 뜻대로 안 되지만 그렇다고 人生을 허비(虛費)하지 말자 人生은 세월 앞에 무너지는 법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이다 노년(老年)의 안정(安定)된 삶을 위하여 차근차근 준비하고 대비하자 유비무환(有備無患)이다 허비(虛費)하고 방탕한 삶은 노년(老年)에 후회뿐이다 그때는 이미 늦었다 .

★고운 시:★ 2023.01.31

★ (6) 여보 게 /글 / 美風 김 영국 글 ★

★ (6) 여보게 /글 / 美風 김영국글 ★ 여보게 요즘 많이 힘드신가? 자네, 어깨가 축 처졌네 무슨 연유인지 말씀 좀 하시게나 그래, 말씀 안 해도 자네 마음을 읽었다네 이 사람아 정을 끊으려고 하시나? 사람의 인연이 그리 쉽게 끊어지던가 사람의 인연은 질기고, 질긴 것이라네 자네가, 인연을 끊으려고 발버둥 쳐보게나 쉽사리 끊어지지 않을걸세 여보게 그 깊은 마음을 들여다보시게나 무엇이 들어 있는가? 억겁에 쌓인 인연이 들어 있을걸세 풀어도, 풀어도, 풀리지 않는 세상의 인연이 얼키설키 꼬여 있지를 않나 이 사람아, 하찮은 들풀도 인연으로 맺어진 생명일세 저 광활한 들판을 보시게나 서로서로 공유하며 다툼하지 않는다네 우리네 인생도 저 들풀처럼 서로서로 이해하고, 배려하고, 공유하며 아름다운 마음으로 다..

★고운 시:★ 2023.01.31

★행복은 우리가 마시는 산소 같은 것입니다★

★행복은 우리가 마시는 산소 같은 것입니다★★글 / 美風 김영국★사랑과 행복은저마다 생각이 바뀌고 다를 수 있습니다물은 흘러야 하고흐르지 않으면 썩듯이사랑도 멈춰지면마음에는 무수한 잡초만이 자랍니다슬퍼지면 눈물이 나고눈물이 나면 더욱더 마음이 아파지며가슴에는 아픈 그리움만 남겨지는 것입니다숨 쉴 수 있는 산소만큼 소중한 것은 없듯이우리들의 마음속에 사랑이 사라지면황량한 사막의 모래 폭풍처럼고통만이 불어올 것입니다사랑을 하십시오그리하면삶은 더 깊어지고 풍요로워지며행복 또한 찾아올 것입니다행복이란, 곧우리가 마시는 산소 같은 것이니까요.body, #primaryContent{ background-image:linear-g..

★고운 시:★ 2023.01.24

★아침이 행복해지는 글★

★아침이 행복해지는 글★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줍니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아침에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 할 일을 머리 속에 떠올리며 하루를 설계하는 사람의 모습은 한 송이 꽃보다 더 아름답고 싱그럽습니다 그 사람의 가슴엔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오늘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 미래로 가는 길목입니다 그러므로 오늘이 아무리 고달프고 괴로운 일들로 발목을 잡는다해도 그 사슬에 매여 결코 주눅이 들어서는 안 됩니다 사슬에서 벗어나려는 지혜와 용기를 필요로 하니까요 오늘이 나를 외면하고 자꾸만 멀리 멀리 달아나려 해도 그 오늘을 사랑해야 합니다 -좋은 글 중에서-

★ 좋은 글 ★ 2023.01.23

( 29)탈무드의 교육-도망하기 위해

( 29)탈무드의 교육-도망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은 생각하는 것을 피하고 도망하기 위해 책을 읽는다. 탈무드에 있는 이런 경구가 이미 수 천 년 전에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다. 세계 어느 민족보다도 가장 교육열이 높은 유태 민족을 '책의 민족'이라고 앞에서도 언급한 바 있다. 아주 오랜 옛날에는 책이란 것이 귀하였다. 하지만 유태인들은 앞의 경구가 쓰일 만큼 책을 많이 읽었다 . 단순히 책을 읽는 것과 책을 통해 배우는 것은 차이가 있다 . 우리는 성서를 읽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배우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오늘날의 사람들은 수만 종이나 되는 많은 책 속에 파묻혀 생활하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의 사람들은 책을 다만 읽는 것으로 그치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책을 읽고 생각하지..

★ 탈무드 ★ 2023.01.2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입니다. 연말부터 설날까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인사를 하는 우리 민족은 참 정이 많은 민족임이 틀림없습니다.^_^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말은 듣고 또 들어도 질리지 않는 말입니다. 사랑한다는 말처럼이요..^^ 참 많이 듣고, 어쩌면 참 형식적인 인사말 같기도 하지만... 새해에 그 말 만큼 좋은 의미를 담은 인사말을 대신할 말은 딱히 찾기도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저의 진심을 가득 담아 인사 올립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슬이 올림★

★ 좋은 글 ★ 2023.01.16

★ (5)여보게 글 / 美風 김영국★

★ (5)여보게 글 / 美風 김영국★ 완연한 봄날은 무르익어가고 (立夏) 입하가 지나 여름의 문이 활짝 열렸다네 여보게 자네, 내게, 서운한 감정이 있으신가? 하루에 한 번은 내 집에 들르시던 자네가 발걸음을 뚝 끊고 오질 않으니 무슨 연유이기에 그러시는가? 내가 자네에게 서운한 말을 하던가? 자네 비위에 거슬리는 행동을 하던가? 그런 일이 없잖은가 그런데, 왜 과문불입(過門不入) 하시는가 너무도 서운하고 야속하다네 사람이 하루에도 수십 번 마음이 변한다고 해도 자네, 그러시면 안 되네 여보게 소문을 들으니 자네, 요즘 재물과 명예를 얻으려고 혈안이 돼 있다지 이 사람아 자네는 겸손부터 배우시고, 타인을 배려하는 美德을 쌓아야 하네 그리고, 먼저 인간이 되시게나 재물과 명예는 그다음 순서라네 "과문불입(..

★고운 시:★ 2023.01.13

★아침의 향기 ★

★아침의 향기 / 이해인★ 아침마다 소나무 향기에 잠이 깨어 창문을 열고 기도합니다 오늘 하루도 솔잎처럼 예리한 지혜와 푸른 향기로 나의 사랑이 변함없기를 찬물에 세수하다 말고 비누향기 속에 풀리는 나의 아침에게 인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온유하게 녹아서 누군가에게 향기를 묻히는 정다운 벗이기를 평화의 노래이기를 "Playing Space -Flames of Love(사랑의불꽃)"

★고운 시:★ 2023.01.10

(28)탈무드의 교육-인생에서 지혜

(28)탈무드의 교육-인생에서 지혜 책으로부터 지식을 배우고, 인생에서 지혜를 배운다 . 오늘날의 우리들은 지식과 지혜의 차이를 모르고 있는 것 같다. 몇 백 년 전과 비교해 생각하여 보면, 우리 인간이 알고 있는 지식이란 실로 엄청난 것이며, 또한 계속 그 양이 늘어가고 있다. 하지만 탈무드를 비롯한 유태인들이 배우고 있는 많은 고전들을 보면, 인생을 통한 지혜는 오히려 퇴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유태인들 가정에서는 주일마다 돌아오는 안식일에는 모든 식구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아버지가 탈무드에 대해 가르쳐 준다. 이처럼 유태인들에게는 안식일이 곧 가족의 날이다. 이러한 탓에서인지 오늘날의 유태인들도 안식일에는 여행을 삼가고 장사고 쉬는 것이 보통이다. 유태인들에 있어 교육이라면, 시설이 잘 갖..

★ 탈무드 ★ 2023.01.09

★타인의 허물을 논하지 말자★

★타인의 허물을 논하지 말자★ 글 / 美風 김영국 타인의 허물이 한가지면 자신의 허물은 수십 가지다 잘난 척하지 말자 벼가 익으면 스스로 고개를 숙이듯이 겸손하고 성찰하는 습관을 지니자 (言) 말을 줄이고 필요한 (言) 말만 추려서 하자 (言) 말이 많아지면 반드시 (言) 말실수가 따르기 마련이다 교만하고 타인을 시기하지 말자 세상에는 자신보다 못한 사람은 없다 다만 자신을 낮추기 때문에 바보처럼 보이는 것이다. >

★고운 시:★ 2023.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