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이의 행복한 공간 ★

2022/06 12

★꿈을 펼칠 수 있는 그런 세상으로 ★

★꿈을 펼칠 수 있는 그런 세상으로 ★ ★글 / 美風 김영국★ 세상엔 듣기 거북한 말(言)이 난무합니다 그런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철인이지요 늘 타인의 허물을 들추고 비난하는 어리석은 짓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황폐하게 합니다 그놈의 세 치 혓바닥으로 주절거리는 이간질 때문에 사람들을 아름다운 세상으로의 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중상모략(中傷謀略)하는 추잡한 일들을 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모두를 포용하는 아름다운 마음이 모여서 희망찬 내일이 있는 그런 세상으로 힘찬 날갯짓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꿈을 펼칠 수 있는 그런 세상으로 [

★고운 시:★ 2022.06.29

( 6 )탈무드의 교재하는 법-애매한 친구

( 6 )탈무드의 교재하는 법-애매한 친구 애매한 친구보다는 차라리 분명한 적이 낫다. 우리가 가장 대하기 힘든 것이 이도 저도 아닌 애매한 친구이다. 진정한 친구인가 아니면 적인가를 도무지 구별할 수 없는 사람은 상대하기 곤란하다. 인간은 친구를 만나면 누구나 속마음을 털어놓게 된다. 그런데 그 친구가 적인 것을 분명히 알고 있으면, 그 적이 자기에게 요구하는 것과 요구하지 않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상대와 사귈 때에 애매모호한 자세로 친구인 양하는 것은 비겁한 짓이다. 그것보다는 차라리 확실한 적이 낫다. [탈무드]

★ 탈무드 ★ 2022.06.29

★소박한 꿈을 꾸며:글 / 美風 김영국 ★

★소박한 꿈을 꾸며:글 / 美風 김영국 ★ 지나온 삶 속에 괴로움과 슬픔으로 인하여 더는 아파하지 말자 소박한 꿈을 꾸며 웃을 수 있는 여유로움으로 참된 내일을 생각하며 행복한 삶이라고 말하자 이것이 욕심이고, 이것이 허황한 꿈이라고, 남들이 말해도 개의치 말자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소박한 꿈을 꾸며 희망과 용기를 가슴에 심고 한 걸음씩 한 걸음씩 알찬 미래로 걸어가자.

★고운 시:★ 2022.06.24

★일상의 삶들을 위하여/五龍/김영근★

★일상의 삶들을 위하여/五龍/김영근★. 보이지 않으면 궁금하고 보이면 반가워 다정스레 말을 건네는 것이 우리들의 일상의 삶이다. 우리들의 삶이 건재할 때는 세상도 건재함을 알자. 존재한다는 것은 고독한 슬픔이다. 한 움큼의 빛으로 어둠을 뒤로하고 우리는 또 자신의 길을 묵묵히 간다. 일상의 삶들을 위하여 오늘이라는 시간이 별처럼 떠올라 숙명처럼 반짝인다. ★이슬이의 행복 한 공간★ "Whispering Light - Medwyn Goodal"

★고운 시:★ 2022.06.22

(5)탈무드의 교재 하는 법-가까워지면

(5)탈무드의 교재하는 법-가까워지면 어떤 사람이고 가까워지면 작아지게 된다. 18세기 이스라엘의 벤 엘라이더는 폴란드에 살았던 이름난 유태인의 사상가이다. 그는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사람이 물가에 서서 물속을 들여다보면, 처음엔 자기 모습이 크게 보인다. 그러나 차츰 허리를 굽혀서 보면 모습은 점점 작아져 보인다 . 어떤 인간이라도 가까워지면 작아지기 마련이다." 왕이고 독재이고 알고 보면 보통 사람과 다를 것이 없다. 자신을 남과 비교하였을 때 작아 보이는 것은 자기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리라. [탈무드].

★ 탈무드 ★ 2022.06.22

★그대를 사랑할래요: 글 / 美風 김영국★

★그대를 사랑할래요: 글 / 美風 김영국★ 어느 날, 그대는 영롱한 아침이슬처럼 살며시 내 마음속으로 들어왔습니다 곱고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그대 나는 그대가 좋아지려 합니다 단아하고 고운 그대의 모습 인제나 웃을 수 있는 여유로움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나는 작은 소망이 하나 있습니다 내 생이 다하는 그 날까지 그대만을 지켜줄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입니다 그대를 위해서라면 저 하늘에 빛나는 별은 못 되어도 작은 소망의 마음 빛으로 그대에게 행복을 주고 싶습니다 그대여 나, 그대를 사랑할 수 있게 그대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주세요.

★고운 시:★ 2022.06.16

(4) 탈무드 의 교재 하는 법-친한 벗

(4) 탈무드의 교재하는 법-친한 벗 아무리 친한 벗이라도 너무 가까이 하지 말라. '친구는 석탄과 같다.'라고 는 말하고 있다. 친구는 불타고 있는 석탄이다. 적당한 거리까지 접근해야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너무 가까이 가면 몸을 덴다 . 그리고 이 경우는 아내도 마찬가지이다 . 인간은 인간을 혼자서 모두 독차지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탈무드]

★ 탈무드 ★ 2022.06.15

★내 인생의 소중한 시간들 ★

★내 인생의 소중한 시간들 ★ 어느 때인가 내 인생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을 때 바람에 떨어지는 나뭇잎, 길가에 피어 작은 꽃 작은 돌 하나까지도 내게는 다 삶의 의미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내 인생의 가장 큰 의미는 내 이웃들, 슬픈 이, 기쁜 이, 외로운 이, 미운 이, 착한 이, 가난한 이..... . 이 모두는 내 삶의 이유이다 . 내 소중한 이웃이 없다면 내 인생은 무슨 의미가 있을까? 사랑하고 미워하고, 함께 울고 웃고, 괴로워할 수 있기에 내 인생은 진정한 의미가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가난한 내 삶을 풍요롭게 해 주는 것이다. 아! 그러나 이 소중한 삶의 시간들은 너무도 짧다 . 한정되어 있는 것 같다. 아름다운 삶의 순간 순간이 시간 속에 묻혀 가는 것을 느끼며 나는 안타까움에 가슴..

★ 좋은 글 ★ 2022.06.14

★모든 것을 버리고 비우고 나니 ★

★모든 것을 버리고 비우고 나니 ★ ★글 / 美風 김영국★ 과욕인 줄도 모르고, 소유의 목적인 줄도 모른 체 세상의 온갖 것을 아등바등 잡으려고만 했을까 마음을 가둔 체 이익을 위해 살아온 삶이 참으로 한심하구나 이젠, 더러운 잡것들을 버리고 비우고 나니 이렇게, 마음이 홀가분한 것을 이것이, 마음의 평안인 것을 "A Love Idea - Mark Knopfler"

★고운 시:★ 2022.06.14

★(3)탈무드의 남녀간의 교재 -남녀 교제에 관한 격언★

★탈무드의 남녀간의 교재 -남녀 교제에 관한 격언★ * 첫사랑의 여자와 결혼하는 사람만큼 행운아는 없다. * 인생에서 늦어도 괜찮은 것은 두 가지가 있다 그것은 결혼과 죽음이다. * 미인은 바라보는 것이지 결혼 상대는 아니다. * 그렇다고 모든 결혼이 다 아름답고 모든 죽음이 다 경건한 것은 아니다. * 남자는 먼저 집을 짓고 들에 포도를 심어 포도원을 만들고 그런 다음에 여자를 맞이하라. 이 순서를 어겨서는 안 된다 . * 아내는 남편을 상대로 신혼 때에는 창부처럼, 다음엔 비서처럼, 그 다음엔 간호원처럼 처신하여야 한다. * 신은 아내의 눈물을 헤아리고 있다. * 남자가 여자와 관계하여 기쁨과 슬픔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은 그가 젊었다는 증거이다. 나이가 들면 어떤 여자와도 기쁘게 만난다. 그러나 여자..

★ 탈무드 ★ 2022.06.08